티스토리 뷰


웹브라우저, '브루' 플랫폼에 탑재키로


임베디드 솔루션 업체인 인프라웨어(대표 강관희ㆍ곽민철)는 미 퀄컴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 회사의 `브루모바일플랫폼'(BMP)에 자사의 웹브라우저 등을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은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 개방형 플랫폼 확대추세에 따라 퀄컴이 BMP 기반 솔루션 확보를 위해 인프라웨어와 제휴하게 됐으며 이로써 세계 유수 모바일 제조사에 공급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인프라웨어가 BMP를 통해 공급하는 제품은 폴라리스 브라우저 6.0, 5.0, 라이트브라우저 등이다. 현재 인프라웨어의 브라우저는 기존 리눅스 플랫폼과 더불어 노키아 심비안 등의 플랫폼에서 상용화됐으며 구글 안드로이드와도 논의중이라고 덧붙였다.

조성훈기자 hoon21@

 

Brew Mobile Platform은 미국 퀄컴사가 CDMA 방식의 이동 통신용으로 개발한 플랫폼입니다. 데스크톱 PC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부터 업데이트, 저장,삭제 그리고 기본적인 연동 어플리케이션을 제공(이메일, 메시징, 게임, 브라우저등)하여 이용가능케 해 준다고 합니다.

최근 Brew MP의 유일한 국내 솔루션 벤더로 인프라웨어가 지정되어 POLARIS 브라우저를 공급한다고 뉴스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과연 퀄컴까지 뛰어든 모바일 플랫폼 시장 경쟁에 최후 승자는 누가 될 지 자못 궁금해 집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