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도 와이프 임신중에 가입을 한 것 같은데, 그 때문에 남양에서 주기적으로 웹진 형태의 메일을 보내주더군요. 그냥 늘 준스팸으로 인식하고 대략 간단히만 보고 지웠는데, 이번 메일에는 부모자격 테스트라는 흥미를 끄는 내용이 있길래 한번 해봤습니다.

총 50가지의 질문에 대해 답변을 깊은 고민없이 빨리 하면 되는 형태였는데요, 테스트 자체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그 테스트 결과입니다.


테스트 결과, 대체적으로 평상시에는 꽤나 좋은 부모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며, 다만 중대사가 발생한 경우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주의사항이 나왔습니다.

스스로 보아도 어느 정도 맞는 이야기로 보이기도 하는데, 좀 긍정적(응?)으로 생각해보면, 큰 일이 생겼을 때 '누구나 흔들리는 거 아냐?' 라며 스스로 위로는 해봅니다. ^_^

하지만, 위와 같은 결과는 내가 평소 행동하고 생각하는 것에서 비롯된 결과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근거를 갖춘 코멘트라고 할 수 있고, 앞으로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조언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장점으로 부각된 부분은 계속 지켜나가도록 노력하고,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해야겠다고 다시 한번 월요일 아침에 다짐을 하게 해주네요.

혹시 부모님이시라면 부모 자격 테스트는 분명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아래 링크를 달아 드리니 한번 해보세요. 군대 다녀오면 사람된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 사람되는 건 부모되는 게 더 확실한 것 같기도 합니다. 군대를 갔다와야 사람이 된다면, 외국에는 군대 안가는 사람이 대부분인데 거기는 모두 철부지들만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니깐요~

나도 한번 체크해 보자 http://www.namyangi.com/eduplay/service/parent_test.asp?cid=EC070007&id=EC001&type=E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